Luke Humphries, 현재 세계 랭킹 1위인 그는 최근 다트 경기 일정에 대한 발언으로 비난을 받으며 앞으로는 침묵을 지킬 것이라고 밝혔다. International Darts Open 2라운드에서 Dirk van Duijvenbode를 6-1로 꺾은 뒤, Humphries는 Sky Sports에 경기하는 것이 "고역"처럼 느껴지며, 정신 건강을 위해 휴식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2024년 세계 챔피언인 그는 과도한 경기로 인해 "무감각"해졌다고도 전했다.
그의 발언에 오해가 있다는 Humphries의 주장
소셜 미디어에서의 비판 후, Humphries는 자신의 발언이 오해되었다고 밝혔다. 그는 "사람들이 내가 무슨 말을 하려 했는지 이해하지 못하는 것을 고려할 때, 다시는 내 진짜 감정을 공개적으로 고백하지 않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그는 공적인 인식의 압박에 대해 성찰하며, 선수들이 진짜 감정 대신 대본처럼 말했을 때 사람들이 더 행복할지 모른다고 제안했다.
현재 프리미어 리그에서 경쟁 중인 Humphries는 지난해 세계 선수권 대회에서 우승한 이후 파이널에서 Stephen Bunting에게 패배했다. 그는 불안 등의 정신적 어려움을 극복하며 정상에 오르게 된 경로를 인정했다. 특히 2018년 무대에서의 불안 발작 후 스포츠를 그만둘까 고민한 적도 있었다고 언급했다. 올해 그의 세계 챔피언 방어는 마지막 16단계에서 전 챔피언 Peter Wright에게 패배하며 끝났다.
출처 : 원문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