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cc의 명곡에 숨겨진 목소리, 캐시 워렌
전설적인 곡 10cc의 "I'm Not In Love"에서 중간에 들리는 속삭임의 주인공 캐시 워렌이 자신의 예기치 않은 역할에 대해 회상했다. 캐시는 당시 Stockport의 Strawberry Studios에서 접수 담당자로 근무하던 중, 드러머 케빈 고들리가 곡의 ‘middle eight’ 부분을 위한 목소리를 찾으면서 그녀에게 제안했다. 다소 주저했지만, 고들리가 그녀의 속삭임을 듣고 밴드가 참여를 설득하여 몇 번의 테이크 끝에 녹음을 마쳤다. 당시 그녀는 이 곡이 얼마나 큰 영향을 미칠지 전혀 몰랐다.
캐시는 노래가 차트 상단에 오른 후 "Top Of The Pops"에서 퍼포먼스로 재조명되며, 곡과 얽힌 추억들이 꾸준히 이어졌다. 아이들은 그녀의 기여를 온전히 인식하지 못했지만, 손자는 그녀가 밴드와 관련이 있다는 사실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캐시는 스튜디오에서의 시간과 밴드 멤버들과 나눈 응원과 우정을 소중히 기억하며, 밴드 이벤트 중 그녀가 맡았던 폴 매카트니와의 특별한 만남도 떠올렸다.
"I'm Not In Love"에서의 그녀의 역할을 인정받아 밴드는 캐시에게 은제 디스크를 선물했다. 그녀에게 이는 대중음악 역사 속 특별한 경험을 상기시키는 소중한 기념품으로 남아있다.
출처 : 원문 보러가기